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중년여성 최고의 직업 시터 취업 정보

by 인디언서머 2023. 8. 15.

 

육아의 전문성을 살려 다른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봐주면서 돈벌이도 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는 직업인 '시터'라는 직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터는 내가 원하는 대로 풀타임 또는 파트타임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요양보호사보다는 취업이 비교적 간단하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아이를 돌보는 맘 시터

중년여성들이 많이 찾는 직업 중에 요양보호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의외로 직장을 갖지 않거나 중도에 그만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약 84만 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현재 활동하고 있는 요양보호사는 고작 1만 6,500명 정도라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음에도 취업을 기피현상이 일어나는 건 왜일까요?

그건 생각보다 적은 임금과 열악한 업무 환경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맘 시터라는 직업으로 이직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적은 시간 일하면서 보수도 좋은 '시터'

 

요즘 뉴스에서 자주 접하는 사고 중 아이들 등굣길 스쿨존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들을 기억하실 겁니다.

잊을만하면 자꾸 일어나는 아이들에 대한 안타까운 사건과 사고들을 보면 아이를 가진 부모의 입장에서 이런 일들이 내 아이에게도 닥치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 아이를 안전하고 돌봐 줄 사람을 찾는 부모들의 수요가 굉장히 많아졌다고 합니다.

 

아직 신생 직업이라 모르는 사람이 더 많지만 육아 경험이 많은 중장년 여성들에게 적합한 직업이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장년층 여성분들은 아이들을 돌보는 데 있어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격은 특별한 경력이 없어도 됩니다.

물론 따뜻한 마음과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해주셔야 하는 건 기본이겠죠?

 

시터가 하는 일

 

시터로 채용이 되시면 부모님들과 협의를 거쳐할 일을 정해야겠지만 일반적으로 등하원 돕기,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아주기, 밥 챙겨주기 등 대상자 부모님이 요청하는 업무를 아이들에게 제공하면 됩니다.

신생아나 영아를 돌볼 수도 있고 하루에 몇 시간 파트타임 또는 장시간도 일할 수 있습니다.

 

보수

 

시급은 보통 15,000원 이상 받을 수 있는데 특별한 경우 50,000원까지도 받는다고 합니다.

맞벌이 가정에서는 1시간만 일하는 것이 아니니 시급 20,000원에 풀타임으로 주 40시간 일한다면 월 300만 원 정도의 월급이 가능하니 충분이 경쟁력이 있는 직업이라 4060 여성들이 많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동 1명에 대한 시급이니 아동수가 늘면 시급도 조정해서 받게 됩니다.

 

국비지원 교육

 

교육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시터라는 직업군이 생소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망설이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국비 지원으로 시터 교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육아 경험자라고 해도 자녀를 둔 고객 입장에서는 소정의 교육을 수료한 사람을 원하는 건 당연한 일이겠지요. 

그리고 자격증 소지자는 비자격자보다 약 3배 정도 더 받을 수 있고 구직도 훨씬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은 100% 온라인 교육이라 pc나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수강이 가능하고 며칠 정도에 완강할 수 있는 분량으로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안 받을 이유가 없는 교육입니다.

 

사전 교육신청 방법

 

맘시터에 신청하시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받아야 100%로 지원됩니다! 

 

맘 시터 사이트

 

 

맘 시터는 시터 교육을 하고 시터들과 수요자들을 연계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교육을 마치게 되면 맘 시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구직자로 등록하시면 훨씬 쉽게 취업도 하게 됩니다.

맘시터 접속을 하게 되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내일배움카드와 국민취업지원 제도 참여에 대한 유무를 입력한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누른 뒤 신청하기를 눌러 주면 사전신청을 완료하게 됩니다.

사전신청이 끝나면 카카오톡으로 최종 수강 신청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으로 접속하여 시터교육을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교육과정들이 여러 개가 뜨는데 여기서 아이돌봄 플랫폼 시터 교육과정이 나오면 강좌를 클릭하여 수강신청을 합니다.

이 과정을 수강 신청하면 최종 신청으로 접수되어 맘 시터 학습센터에서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맘시터 교육 사이트에서 로그인하고 나의 강의실 누른 뒤 수강 중인 강의실에 입장하여 강의를 듣습니다.

 

오늘은 파트타임이나 풀타임 형식으로 일할 수 있고 맘시터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중년여성에게 적합한 시터라는 직업을 소개해드렸습니다.